소개 인사말
교수학습센터
(Center for Teaching and Learning : CTL)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대학은 이제 변화가 절실합니다. 사회,문화,기술 영역뿐만 아니라 교육 영역에서도 급속한 변화의 물결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대학이 제기능을 담당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변화에 걸맞는 자기변신을 도모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 가르치는 방법과 학습하는 방법에 대해 이미 미국의 여러 대학들은 오래 전부터(1962년 univ. of michigan, 1975년 harvard univ. stanford univ. 등)교수, 학습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 대학들도 이런 교수,학습지원체계를 도입하여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대학 교육을 시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연구원은 서울여자대학교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교수,학습 환경의 체계적인 개선과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교육의 질적 수월성을 확보하고 서울여자대학교의 교육 문화와 풍토를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결국 현 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책임감과 역량이 뛰어난 여성 인재를 길러내는데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본 교수학습센터는 3가지 서비스를 주축으로 운영됩니다.
하나.
교수법, 개발연구를 통해 효과적인 수업 방법을 개발 및 전파하고, 교수님들의 강의 역량을 향상시켜 교육의 질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둘.
학습법 개발연구를 통해 서울여대 학생들로 하여금 능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자로의 변화를 이끌어내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
매체 제작지원 서비스를 통해 교수,학습 자료의 질을 높이고, 효과적인 교수,학습과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